[ UML ] 유즈 케이스 다이어그램(Use Case Diagram) 이론
■ Use Case Diagram
Use Case Diagram은 캡처 사용 사례 및 엑터와 피사체(시스템) 사이의 관계를 다이어그램을 통해 표현할 수 있다.
- 시스템의 기능 요구 사항을 설명
- 외부 물건(엑터)가 시스템의 경계에서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설명
- 시스템의 응답을 설명
l Example Diagram
이 다이어그램은 Use Case Diagram의 일부 기능을 설명한다
l Use Case Diagram Element Toolbox I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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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crip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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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터는 시스템의 사용자이다. 사용자는 모델에서 인간의 사용자, 컴퓨터 또는 다른 시스템 또는 서브 시스템을 의미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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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 Case는 제안된 시스템의 사용자는 작업의 개별 유닛을 수행하는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UML 모델링 요소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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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케이스는 테스트에 가시성을 제공 할 수 있는 정해진 사용 사례 요소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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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은 협력 역할 및 커넥터의 세트를 정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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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 이용 요소는 특정 상황에 적용된 공동에 의해 정의 된 패턴을 허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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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경계 요소는 개념적 경계는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비 UML 요소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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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는 사업 내용을 구성하는 데 사용되지만, 도면 상에 첨가 할 때 또는 구조적 관계를 묘사를 위해 사용 될 수 있다. |
l Use Case Diagram Connector Toolbox I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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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crip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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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e 관계는 하나의 요소가 어떤 상호 작용을 수행하기 위해 서로를 필요로 함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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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은 두 모델 요소의 관계가 일반적으로 하나 또는 두 클래스의 인스턴스 변수로서 구현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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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화는 상속을 나타내는데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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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클루드 연결은 소스 요소가 대상 소자의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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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커넥터는 요소가 다른 동작 확장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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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 커넥터는 소스 객체가 구현하거나 대상 객체를 실현 한 것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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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출 커넥터는 소스 객체가 어떤 점에서, 대상 개체가 발생하는 원인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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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 커넥터는 대상 객체가 시작하기 전에 소스 객체를 완료 해야 함을 나타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