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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ML ] 엑티비티 다이어그램 (Activity Diagram) 이론 본문

Enterprise Architect/UML 이론

[ UML ] 엑티비티 다이어그램 (Activity Diagram) 이론

bykitty 2019. 3. 4.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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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Activity Diagram

엑티비티 다이어그램은 시스템이 동작하고, 시스템의 전체 흐름과 관련되는 방식을 모델링하기 위해 사용된다

여러 가지 조건의 동시 처리, 네트워크 접속, 중단 및 논리 경로를 표현한다.

모든 공정, 시스템 또는 방법을 구성하는데 사용된다.

 

l  Example Diagram

 

  이 그림은 스포츠, 액션, 시작 노드, 끝 노드 및 결정 사항을 포함 해 활동 다이어그램의 기능의 일부를 보여준다.

 

 

 

l  Activity Diagram Element Toolbox Items

 

Icon

Description

 

활동 요소는 조직 및 프로세스의 제어 및 데이터 흐름을 반영하기 위해, 서브 활동 또는 동작 등의 동작 부하의 참여를 지정한다.

 

구조화 된 활동은 독립적인 활동 그룹으로 하위 노드를 가질 수 있는 활동 노드이다.

 

액션 요소는 시스템 내에서 발생하는 변화의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활동 다이어그램 내의 기본 기능 유닛이다.

 

분할 요소는 논리적으로 활동의 요소를 구성하는 데 사용된다.

 

객체는 실행 시에 클래스의 특정 인스턴스이다.

 

중앙 버터 노드는 활동 다이어그램에 표시되는 복수의 소스 및 목적지로부터의 흐름을 관리하는 오브젝트 노드이다.

 

데이터 저장소는 영구적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정의한다.

 

활동 다이어그램 또는 상호 작용 개요 다이어그램에서 의사 결정 조건부 진행의 점을 나타낸다. 조건이 다음 연속 한 방향으로 처리되면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병합 노드는 활동 분석 및 상호 작용 개요 다이어그램의 대체 흐름 경로를 함께 가져온다.

 

송신 요소 활동도에 신호를 보내는 작용을 나타낸다.

 

수신 요소는 활동 다이어그램에서, 요청의 수락 또는 수신을 정의한다.

 

동기화 상태는 상태 머신의 동시 경로가 동기화 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데 유용하다. 분할 및 병렬 처리 기간을 다시 들어가는 데 사용된다.

 

초기 요소는 활동이 호출 될 때 흐름의 시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

 

활성 된 최종 요소는 작업의 완료를 나타내고, 최종 도달 할 때, 활동 다이어그램의 모든 실행이 중단된다.

 

활동의 완료를 나타내는 최종 활동, 반대 흐름 최종 요소는 시스템에서 출구를 나타낸다.

 

확장은 지역 및 인터럽트 활동 지역: 엔터프라이즈 설계자는 지역 요소의 두 가지 유형을 지원한다.

팽창 영역은 프로세스가 한번의 입력 컬렉션의 모든 요소에 대해 입력 데이터를 여러 번 감싼다.

인터럽트 가능한 활성 영역은 활성 요소 그룹의 모든 영역에서 통과하는 모든 토큰 인터럽트가 발생한다. 종료되는 방식으로 특정 인터럽트에 의해 영향을 감싼다.

 

예외 핸들러 요소는 예외가 발생 했을 때 수행하는 작업의 그룹을 정의한다.

 

포크/조인 요소는 다음의 일을 할 수 있다.

1) 동시 흐름의 번호로 하나의 흐름을 분할

2) 동시 플로우 숫자들을 조인

3) 나가는 흐름들의 개수에 들어오는 플로우를 조인과 포크

 

포크/조인 요소는 다음의 일을 할 수 있다.

1) 동시 흐름의 번호로 하나의 흐름을 분할

2) 동시 플로우 숫자들을 조인

3) 나가는 흐름들의 개수에 들어오는 플로우를 조인과 포크

 

l  Activity Diagram Connector Toolbox Items

 

Icon

Description

 

제어 흐름은 활성 변화를 모델링하고 엑티비티 다이어그램에 두 개의 노드를 연결한다.

 

 

객체 흐름은 특정 데이터가 통과하는 활성 전환을 모델링 하여, 두 가지 요소를 연결한다.

 

인터럽트 흐름은 예외 처리기와 인터럽트 활동 지역에 대한 커넥터의 두 UML 개념을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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