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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ML ] 엑티비티 다이어그램 (Activity Diagram) 이론 본문
n Activity Diagram
엑티비티 다이어그램은 시스템이 동작하고, 시스템의 전체 흐름과 관련되는 방식을 모델링하기 위해 사용된다.
여러 가지 조건의 동시 처리, 네트워크 접속, 중단 및 논리 경로를 표현한다.
모든 공정, 시스템 또는 방법을 구성하는데 사용된다.
l Example Diagram
이 그림은 스포츠, 액션, 시작 노드, 끝 노드 및 결정 사항을 포함 해 활동 다이어그램의 기능의 일부를 보여준다.
l Activity Diagram Element Toolbox Items
Icon |
Descrip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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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요소는 조직 및 프로세스의 제어 및 데이터 흐름을 반영하기 위해, 서브 활동 또는 동작 등의 동작 부하의 참여를 지정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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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화 된 활동은 독립적인 활동 그룹으로 하위 노드를 가질 수 있는 활동 노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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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요소는 시스템 내에서 발생하는 변화의 기본적인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활동 다이어그램 내의 기본 기능 유닛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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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 요소는 논리적으로 활동의 요소를 구성하는 데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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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는 실행 시에 클래스의 특정 인스턴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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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버터 노드는 활동 다이어그램에 표시되는 복수의 소스 및 목적지로부터의 흐름을 관리하는 오브젝트 노드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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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저장소는 영구적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정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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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다이어그램 또는 상호 작용 개요 다이어그램에서 의사 결정 조건부 진행의 점을 나타낸다. 조건이 다음 연속 한 방향으로 처리되면 True 그렇지 않은 경우는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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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합 노드는 활동 분석 및 상호 작용 개요 다이어그램의 대체 흐름 경로를 함께 가져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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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신 요소 활동도에 신호를 보내는 작용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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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신 요소는 활동 다이어그램에서, 요청의 수락 또는 수신을 정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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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화 상태는 상태 머신의 동시 경로가 동기화 되어 있음을 나타내는 데 유용하다. 분할 및 병렬 처리 기간을 다시 들어가는 데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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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요소는 활동이 호출 될 때 흐름의 시작을 정의하는 데 사용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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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성 된 최종 요소는 작업의 완료를 나타내고, 최종 도달 할 때, 활동 다이어그램의 모든 실행이 중단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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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의 완료를 나타내는 최종 활동, 반대 흐름 최종 요소는 시스템에서 출구를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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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은 지역 및 인터럽트 활동 지역: 엔터프라이즈 설계자는 지역 요소의 두 가지 유형을 지원한다. 팽창 영역은 프로세스가 한번의 입력 컬렉션의 모든 요소에 대해 입력 데이터를 여러 번 감싼다. 인터럽트 가능한 활성 영역은 활성 요소 그룹의 모든 영역에서 통과하는 모든 토큰 인터럽트가 발생한다. 종료되는 방식으로 특정 인터럽트에 의해 영향을 감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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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외 핸들러 요소는 예외가 발생 했을 때 수행하는 작업의 그룹을 정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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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크/조인 요소는 다음의 일을 할 수 있다. 1) 동시 흐름의 번호로 하나의 흐름을 분할 2) 동시 플로우 숫자들을 조인 3) 나가는 흐름들의 개수에 들어오는 플로우를 조인과 포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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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크/조인 요소는 다음의 일을 할 수 있다. 1) 동시 흐름의 번호로 하나의 흐름을 분할 2) 동시 플로우 숫자들을 조인 3) 나가는 흐름들의 개수에 들어오는 플로우를 조인과 포크 |
l Activity Diagram Connector Toolbox Items
Icon |
Descrip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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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 흐름은 활성 변화를 모델링하고 엑티비티 다이어그램에 두 개의 노드를 연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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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흐름은 특정 데이터가 통과하는 활성 전환을 모델링 하여, 두 가지 요소를 연결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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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럽트 흐름은 예외 처리기와 인터럽트 활동 지역에 대한 커넥터의 두 UML 개념을 정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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