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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ML ] 시퀀스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 이론 본문

Enterprise Architect/UML 이론

[ UML ] 시퀀스 다이어그램(Sequence Diagram) 이론

bykitty 2019. 3. 28.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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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quence Diagram

시퀀스 다이어그램은 시간에 순차 단계의 일련의 동작의 구조적 표현이다.

 

  • 흐름, 메시지 전달 및 일반적인 요소는 결과를 달성하는 시간에 걸쳐 협력하는 방법을 묘사한다.
  • 초기 분석에서, 시스템 전체의 정보 및 책임의 흐름을 저장한다. 요소 사이의 메시지는 결국 클래스 모델의 메소드를 호출하게 된다.
  • Use Case 시나리오에 대한 설명 모델을 만든다. Use Case의 경우에 관여 엑터와 요소와 순차 다이어그램을 작성하여, 사용자 시스템이 요구되는 작업을 수행하는 일련의 단계를 모델링 할 수 있다.

 

l  Construction

 

  • 서열 요소는 메시지 구성 요소 사이를 지나가는 전방 수평 순서로 배열된다.
  • 순차 다이어그램의 메시지는 여러 종류 일 수 있다. 메시지는 원본 및 대상 요소의 작업 및 속성을 반영하도록 구성 할 수 있다.
  • 액터 요소는 이벤트의 흐름을 개시하는 사용자를 나타내는 데 사용 될 수 있다.
  • 경계와 같은, 정해진 요소, 컨트롤과 엔티티는 각각 스크린 컨트롤러 및 데이터베이스 항목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 각 요소는 그 요소가 존재하는 라이프라는 점선 줄기를 가지고 있으며, 잠재적 상호 작용에 참여한다.
  • 순차 다이어그램에서 메시지의 번호를 전환하려면 선택하거나 옵션대화 상자의 표시 순서 번호확인란을 선택 취소한다.

도구 상자의 상호 작용페이지에서 순차 다이어그램 요소 및 커넥터를 생성한다.

 

l  Example Diagram

 

이 예는 순차 다이어그램의 여러 요소를 보여준다.

 

 

l  Sequence Diagram Element Toolbox Items

Icon

Description

엑터는 시스템의 사용자이다. 사용자는 모델에서 인간의 사용자, 컴퓨터, 또는 다른 시스템 또는 서브 시스템을 의미 할 수 있다.

Lifeline은 별개의 접속 요소를 나타내고 상호 작용에서 개별 참가자 이다.

경계 요소는 사용자 상호 작용, 화면 흐름과 상호 작용 요소를 캡처하는 분석에 사용된다.

제어는 구성하고 다른 활동과 요소와 일정을 정한다.

기업은 그 모델 시스템의 정보 나 지식을 저장하는 저장소나 지속성 메커니즘을 정한 개체이다.

프래그먼트 요소는 순서도의 반복 또는 다른 프로세스를 나타낼 수 있다.

엔드 포인트는 시퀀스에서 분실 또는 발견 메시지를 반영하기 위해 상호 작용 다이어그램에 사용된다

다이어그램 게이트는 메시지로 상호 작용 프래그먼트에서 전달 될 수 잇는 지점을 표시하기 위한 간단한 그래픽 방법이다.

상태/연속 요소는 상태 불변과 지속성을 같은 시퀀스 다이어그램에 대한 두 개의 서로 다른 목적을 제공한다.

클래스 요소의 자식과 같은 상호 작용 다이어그램을 삽입 할 상호 작용 요소를 사용 할 수 있다.

 

l  Sequence Diagram Connector Toolbox Items

Icon

Description

메시지 정보 또는 제어 요소들 사이의 전환의 흐름을 나타낸다.

Self-Message는 호출된 lifeline의 작업 내에서 호출되는 새로운 프로세스 또는 방법을 반영한다.

재귀는 재귀 함수를 나타내는 순차 다이어그램에 사용되는 메시지 유형이다.

Call은 이전 메시지에서의 활성화의 수준을 확장하는 메시지 커넥터의 일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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